스타크래프트2 대회 및 경기 세부방식 안내

1. 대회 일정

 1) 접수기간 : 8월 5일(월) ~ 8월 11일(일)

 2) 온라인 예선 : 8월 14일(수) ~ 8월 31일(토)

 3) 오프라인 결선 : 9월 7일(토) - 8강 및 4강 진행
           9월 8일(일) - 결승전


2. 참가대상 및 방식

 1) 현재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아마추어 게이머 (2, 3년제, 사이버대학 무관)

 2) 캠퍼스는 구분하지 않으나 평생교육법에 근거한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생은 참가할 수 없음

 3) 팀원은 전원 같은 학교 학생이어야 함. 동일학교 내 여러 팀 중복신청 가능하나 팀원중복 불가

 4) 신청 시 기재항목
  - 팀명, 학교명, 팀원명, 연락처, 이메일, 학번, 학과명, 학생증 스캔파일, 캐릭터명, 캐릭터코드, 종족

 5) 오프라인 결선 진행 시 사진부착 신분증과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제출
  - 현장에서 신분이 증명되지 않을 시 몰수패 처리 및 상금 지급 없음




3. 세부 참가자격

 1) 최소 3명 이상 최대 5명까지 팀원 등록 가능. 대회 진행 중 팀원 교체 또는 추가등록 불가.

 2) 2011년 이후 진행된 GSL Code A 및 WCS 챌린저 리그 이상 출전 경험이 있는 자 참가불가.

 3) 한국e스포츠협회 및 e스포츠연맹 소속팀에 로스터로 등록되어 있는 자 참가불가.

 4) 한국e스포츠협회 프로게이머 등록대상자, 프로게이머 자격보유자 참가불가.
   자격취소 3년 경과 시 참가가능.



4. 대회방식

 1) 24강 : 3팀 8개조 풀리그, 상위 2위팀 16강 진출
   ① 승수 동률 발생 시 세트 득실차로 순위 구분
   ② 세트 득실차까지 동률 시 각 팀 ACE선수 1명씩 출전하여 3인 단판 풀리그 진행. 경기맵 : 돌개바람 LE
   ③ 16강 대진 : 각 조 1위팀끼리, 2위팀끼리 구분하여 추첨을 통해 배정


 2) 16강 이후 :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3) 전 경기 1vs1, 3vs3 혼합 7전 4선승제 선 개별대전 후 승자연전 방식. 출전선수 각 팀 3명.
   ① 1~3set : 동시진행 1vs1 개별대전
   ② 4set : 1~3set 출전선수 참가 3vs3 팀플레이. 승리한 팀은 3명중 1명을 부활시킬 수 있음.
   ③ 5~7set : 생존한 선수끼리 승자연전




5. 경기 세부사항

 1) 경기맵 : 전 경기 공통
   ① 개인전 : 1, 5set 벨시르 잔재 LE / 2, 6set 아킬론 황무지 / 3, 7set 돌개바람 LE
   ② 팀플전 : 4set [Official] The Hunters

 2) 경기방 세부설정
   ① 범주 : 섬멸전
   ② 모드 : 1 대 1, 3 대 3
   ③ 게임속도 : 아주 빠름
   ④ 동맹 고정 : 예
   ⑤ 게임 사생활 보호 : 건설 순서 비공개
   ⑥ 팀 색상 : 자유 선택 (방송경기 예외)
   ⑦ 핸디캡 : 100% 설정

 3) 게임 옵션 설정
   ① Battle.NET > 사생활모드 : 다른 용무 중
   ② Battle.NET > 알림 > 알림창 사용 : 체크 해제

 4) 종족선택은 대회신청 시 기재한 종족 중에서만 선택 가능 (선택 랜덤 불가), 단 팀플은 자유

 5) 운영자 외 참관 불가




6. 온라인 예선 경기일정 (※ 전체 참가 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라운드경기순서 발표경기일 및 시작시간결과등록 및 이의신청 마감
24강 A,B조8월 13일(화)8월 14일(수) 18시~20시8월 15일(목) 24시
24강 C,D조8월 13일(화)8월 17일(토) 18시~20시8월 18일(일) 24시
24강 E,F조8월 13일(화)8월 21일(수) 18시~20시8월 22일(목) 24시
24강 G,H조8월 13일(화)8월 24일(토) 18시~20시8월 25일(일) 24시
16강 1차8월 27일(화)8월 28일(수) 18시~20시8월 29일(목) 24시
16강 2차8월 30일(금)8월 31일(토) 18시~20시9월 1일(일) 24시


 1) 18시부터 60분 단위로 각 경기별 시작시간 상이하게 배정

 2) 19시~22시 선별 인벤TV 1시간 지연 녹화중계 방송




7. 경기 준비 및 진행

 1) 홈페이지에서 상대팀 및 전체 팀원명단, 집결시간, 채팅방명 확인

 2) 상대팀 도착 확인 시 출전명단 및 진영확인하고 운영채팅방(2013 NCEL)에 준비완료 통보

 3) 운영진 확인 후 경기시작. 온라인 예선 경기 중 발생되는 디스커넥트 등 오류 상황은
   발생자 귀책으로 간주되어 경기속개 불가 시 패배 조치

 4) 오프라인 결선 경기 중 오류 상황 발생 시 심판 판단에 따라 게임 복원으로 경기속개 가능

 5) 집결시간 내에 상대팀 인원 3명 미 도착 시 운영채팅방에 상대팀 미 도착 사실 알림 및
   운영진 확인 후 부전승 처리



8. 결과 등록 및 확인

 1) 경기 종료 즉시 경기 결과 화면을 스크린샷 및 리플레이 확보

 2) 승리팀이 대회 홈페이지에 승/패 표시 및 스크린샷, 리플레이 첨부

 3) 패배팀이 이의신청 마감 시간까지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결과 확정



9. 부정행위 제재에 대한 안내

 NCEL은 지성을 갖춘 대학생들이 대학의 명예를 걸고 참여하는 대회로서, 공정하고 건전하게 참여하는
 성숙된 의식이 자리잡았기를 기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진행에 따른 부정행위가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조치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대팀의 부정행위 제소]

 1. 상대팀의 부정행위가 의심될 경우 경기종료 후 결과등록 및 이의신청 마감 기한까지
   경기 결과 보고 게시판 또는 문의하기 게시판을 통해 제소할 수 있습니다.

 2. 무죄추정의 원칙에 따라 제소 측은 피소 측의 부정행위를 입증하거나
   합리적 의심을 뒷받침할 증거를 첨부해야 합니다.

 3. 제소 된 사안에 대해 운영진은 제소 내용과 증거 자료에 따라 기각과 수용을 결정합니다.

 4. 수용될 경우 종목사와 협조를 통해 대전기록, 접속IP 등을 조사하여 부정행위 여부를 판별하게 됩니다.


 [부정행위가 인정될 경우]

 1. 해당 팀은 실격패 조치되며, 상위라운드에는 가장 최종적으로 대전한 팀이 진출하게 됩니다.
   이전 라운드에서 패배한 팀은 구제되지 않습니다.

 2. 더불어 사안의 경중에 따라 해당 팀 뿐만 아니라 해당 학교에 최소 1개시즌에서 최대 영구적으로
   NCEL 참가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3. 본인 뿐만 아니라 소속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참가자 분들의 성숙한 의식을 기대합니다.
케스파 링크 인벤 링크 블리자드 링크 라이엇 코리아 링크 워게이밍 링크 데일리스포츠 링크 포모스 링크